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동, '6월 마지막 주말나들이는 블루베리 맛보러 떠나볼까'

영동, '6월 마지막 주말나들이는 블루베리 맛보러 떠나볼까' - 1

풍성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한 '모랭이 블루베리 축제'가 오는 30일 충북 영동군 학산면 금강모치마을에서 개최된다.

블루베리는 건강식과 눈의피로 완화와 노인성 백내장 등 황산 효과가 좋으며 뉴욕타임스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이기도 하다.

영동군에서는 238 농가가 71ha에서 연간 434t의 블루베리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곳 금강모치마을에서 생산되는 블루베리는 청정지역의 따뜻한 햇볕과 바람을 받고 친환경 재배로 농가의 정성이 가득 들어가 유난히도 새콤달콤한 맛과 은은한 향으로 이름나 있다.

금강모치마을은 이러한 마을의 자랑거리이자 특산품인 블루베리를 활용해 매년 6, 7월 수확 철에 문화축제를 열고 있다.

영동금강모치 문화마을 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농촌문화체험, 음식문화체험, 여가문화체험 등 이색적이고 유쾌한 프로그램이 강점이다.

도시민이 농촌을 이해하고 주민과 함께 어우러져 손님이 아닌 가족으로 '정'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싱그럽고 고즈넉한 농촌마을에서 제철의 블루베리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다.

농촌문화체험 코스에서는 블루베리 수확 체험이, 음식문화체험에서는 블루베리 찹쌀떡 만들기, 블루베리 빙수 만들기 체험이, 여가 문화 코스에서는 투호, 낚시, 골프, 풍 등 날리기, 전통 한지공예 체험 행사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펌프&펌핑 공연단의 특별공연을 비롯해 각종 문화공연, 방문객 노래자랑 등 볼거리도 다채롭다.

신선한 제철과일을 밭에서 직접 따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블루베리 수확 체험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

블루베리를 비롯해 맛좋고 품질 좋은 지역의 농특산물도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사갈 수 있다.

마을 관계자는 "청정 자연의 블루베리를 테마로 차별화된 문화체험과 건강한 먹거리를 준비했다"며 "군민과 관광객에게 평생 잊지 못할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 상류에 위치한 금강모치마을은 비봉산, 갈기산 아래서 블루베리와 포도농사 등을 짓고 있으며 2004년 농촌 전통테마마을로 선정됐고 2016년에는 영동군이 공모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돼 문화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근 강에 서식하는 금강모치라는 어류의 이름을 빌려 명명됐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해 도시민들의 쉼터이자 학생들의 산 교육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끝)

출처 : 영동군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1: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