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고용·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통합설명회 개최

목포시, 고용·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통합설명회 개최 - 1

목포시가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산정농공단지 관리동 강당(자동차등록사무소 옆)에서 고용·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목포시, 전라남도, 고용노동부 목포고용노동지청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고용위기지역 지원 내용에 추가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에 따른 지원책을 안내한다.

목포시는 지난 5월 4일 고용위기지역, 이어 같은 달 29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에 지정된 가운데 이번 설명회에 앞서 지난 6월 1일 고용위기지역 정부지원방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용위기 지역이 근로자와 실직자의 생계부담완화, 재취업과 훈련참여기회확대 등이 골자라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은 소상공인·중소기업·협력업체 지원, 대체·보완산업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중점을 둔다.

목포시는 고용·산업위기대응지역 지정에 따라 전남도, 영암군, 해남군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23개 동에 안내창구를 설치하는 한편 추가 지원사업을 발굴해 정부 지원을 끌어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원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재정지원을 지속해서 점검하고 도와 적극 협력해 대체보완산업육성을 위한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