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 풍도분교 '미니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안산시 풍도분교 '미니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 1

안산시와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난 20일 풍도를 방문해 대남초등학교 풍도분교생들과 함께 미니 어린이날 잔치를 열었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소외된 도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의 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전문가 교육이 실시되고 야외에서 도시락 파티가 진행됐다.

안산시 및 아동보호전문기관 직원들은 풍도분교생 3명 및 담임교사와 함께 도시락을 먹고 드론 만들기와 추억의 과자 만들기, 장난감 뽑기 게임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풍도분교는 경기도 유일의 도서 지역으로 수송선 결항도 잦아 외부 전문가에 의한 교육 및 행사가 어려웠지만 경기도,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행정선을 이용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아이들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가들의 세심한 준비로 작지만 알찬 미니 어린이날 잔치가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지속해서 연계해 소외된 지역의 아이들을 찾아가 마음을 다독여 주고 대상자별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1: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