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중기부 차관, 정선 전국 5일장 박람회 및 청년 일자리 현장 행보

중기부 차관, 정선 전국 5일장 박람회 및 청년 일자리 현장 행보 - 1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6월 22일 정선에서 열리는 전국 5일장 박람회를 방문해 전통시장 상인 및 청년상인 등의 우수제품을 둘러보고 행사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선군에서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전국 5일장 박람회에 청년상인들로 구성된 '청춘장터'가 처음으로 선보인다.

전국 17개 시·도 60개 전통시장 및 청년상인 등 100여 개 시장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조선 저잣거리를 재현한 전통시장 특화상품들이 전시, 판매되며, 화전민 음식 등 지역 대표 먹거리 존도 운영된다.

청년상인들의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청춘장터'에서는 17대의 푸드트럭과 연계한 캠핑축제와 야시장이 열린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에 6: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16명의 청년상인 후보들도 참가해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과 비즈니스모델, 퓨전 먹거리 등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평가를 받게 된다.

이 자리에서 최수규 차관은 "전통시장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상인들의 그간 성과와 성공사례 등을 널리 알리고 고객들로부터 평가도 받기 위해 금번에 청년장터를 기획했다"고 하면서 "5일장 박람회를 통해 기존 상인들과 청년상인들이 서로의 장점을 벤치마킹하고 소통하는 상생발전의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내용 및 참가시장(제품, 먹거리) 정보, 교통편 등은 정선군(www.jeongseon.go.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면 된다.
(끝)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2018-06-22일 15:4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