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거창군 보건소는 생후 4개월에서 12개월 사이의 영아와 엄마를 대상으로 7월 5일부터 매주 목요일 11시(11:00∼12:00)에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한다.

베이비 마사지는 아기의 신체 여러 부위를 부드럽게 어루만져 감각을 자극하고 크고 작은 근육운동을 통해 아기의 성장과 면역발달에 도움을 주고 정서적 안정과 올바른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등 아기와 엄마 모두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1기, 2기로 나눠 총 8회로 운영되는 이번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아기의 몸을 쭉쭉 늘려주는 스트레칭, 단계별 성장 발달을 돕는 전신 마사지, 엄마와 아기가 편안한 수유 자세 실습 등 가정에서도 쉽게 아기와 함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신체 접촉의 중요성과 부모의 역할 및 마사지를 통한 아기 몸 알아가기 등 이론 교육도 포함돼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베이비 마사지 교육을 통해 아기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육아 정보에 대한 유익한 나눔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보건소 모자보건실(055-940-8363)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5: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