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녕군, 8개 마을 행복마을 만들기 추진

창녕군, 8개 마을 행복마을 만들기 추진 - 1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 사전단계인 소규모 자체사업 평가를 통해 8개 마을을 선정하고 내달부터 행복마을 만들기를 추진한다고 했다.

이번 평가는 2월부터 24개 마을에 각 300만 원을 지원해 마을별 특성에 맞는 '그린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추진했으며 지난 19일 평가보고를 통해 최종 선정하게 됐다.

최우수상에는 장마면 봉화마을, 우수상은 도천면 우강2구마을, 장려상은 유어면 회룡마을이고 노력상에는 이방면 석리마을, 부곡면 사창마을 등이다.

최우수에 선정된 장마면 봉화마을은 주민이 얼마 되지 않는 오지마을이지만 박영국 추진위원장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적극 참여해 폐농자재로 얼룩진 가로변을 이팝나무, 튤립, 철쭉 등 다년생 수목을 심어 경관을 개선하고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최우수마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이번에 선정한 8개 마을에 보조금 3,100만 원을 추가 지원해 7월부터 다음 단계인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4회에 걸친 현장포럼과 마을발전 예비계획을 수립해 내년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분야 공모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창녕군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7: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