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여름방학 초중등 대상 프로그램 코딩 교육 실시

김해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로봇을 활용한 프로그램 코딩 교육을 실시한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실시하는 프로그램 코딩 교육은 시청, 장유도서관, 진영한빛도서관 정보화교육장에서 초등학생(4∼6학년) 8.13∼8.24(오전 10시∼12시), 중학생 7.30∼8.10(오후 1시∼3시) 총 1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수업 내용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해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을 제작해보고 그 작품을 온라인상에 공유하며 프로그램 코딩 후 로봇을 직접 제어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 우리 주변의 모든 전자기기들이 프로그램 코딩으로 작동된다는 원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접수는 7월 2일 9시부터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를 통해 동시에 온라인 접수를 실시해 선착순 마감되며 문의는 민원상담콜센터(1577-9400)으로 하면 된다.

장일권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교육 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겸비한 관심 분야를 더 발굴하고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이 되는 첨단 ICT 정보화교육을 추가 확대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2018-06-22일 18: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