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음성군청에서 요일별 맞춤형 원스톱 무료상담서비스 받으세요

음성군은 지난 10일 대한법무사협회 음성군지부(지부장 박용완)와 무료 법률 상담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복잡한 법적 절차나 서류에 대한 법무의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통해 군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추진됐으며 이 협약으로 대한법무사협회 음성군지부 소속 13개 법무사에서는 오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군청 민원과 내에 마련한 전용 상담 창구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무료 법률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 군청 민원실에는 매일 지적측량, 화요일은 국민연금, 수요일은 건축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목요일 법률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면 요일별 맞춤 원스톱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불편 해소 및 민원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각종 무료 상담을 통해 어려운 절차나 법률 등을 전문적으로 상담받고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배려한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으로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 많은 민원 편의시책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요일별 무료 상담서비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민원과(043-871-3551∼2)로 문의하면 되며 음성군민이면 누구나 상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음성군청 보도자료
[2018-07-11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