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시흥시, 대형폐가전제품 비용은 무료로 배출은 편리하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환경 위해 요인 제거와 함께 시민불편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대형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무상 방문 수거 사업은 시행한 지 5년째이지만 아직도 모르고 있는 시민들이 있을 것으로 판단돼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다.

무상 수거 대상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PC세트, 전자레인지 등 대형폐가전은 단일품목에 대해 수거가 가능하고 선풍기, 청소기 등 소형가전의 경우 5개 이상 동시 배출하거나 대형품목과 함께 배출할 경우 수거가 가능하다.

단 에어컨, 벽걸이 TV는 기본 철거가 돼 있어야 수거가 가능하며 폐가구, 가스레인지, 악기나 원형이 훼손된 폐가전은 수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전화(1599-0903)나 인터넷 및 모바일(www.15990903.or.kr) 접속을 통해 대형폐가전의 품목, 수량, 배출시간 등을 예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직접 방문해 무료로 편리하게 수거하는 대형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사업을 통해 무단투기를 예방하고 시민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2018-07-11 11:06]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