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하이틴 마린스쿨' 운영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하이틴 마린스쿨' 운영 - 1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이귀영)는 미래의 해양문화유산 지킴이인 청소년들을 위해 해양문화유산 분야 직업군을 소개하는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하이틴 마린스쿨'을 오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운영한다.

'하이틴 마린스쿨'은 고등학생들에게 해양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교양을 심어주고,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미래의 꿈나무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수중고고학, 미술사학, 해양역사학, 문화재보존과학, 전통선박공학, 해양역사학·민속학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학생들과 직접 만나 각 분야의 학문과 직업 세계를 소개해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는 강의와 함께 수중발굴과 문화재 보존 체험, 전통배 항해 등 현장체험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에서 오는 26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신청방법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www.seamuse.go.kr, 교육/행사→교육안내/신청)을 통해 신청 후 전자우편(chyuri@korea.kr/hyeonji1931@korea.kr)으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061-270-2049/20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관계자는 "해양문화유산 분야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해양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흥미를 갖고, 자신의 꿈을 스스로 설계하는 유익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문화재청 보도자료
[2018-07-11일 12: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