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Suning Logistics, 바이두 아폴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자율주행 기술 가속화
-- 이 파트너십에 따라 2020년부터 무인배송 차량의 대상생산 시작될 전망

(난징, 중국 2018년 7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Suning Holdings 그룹의 자회사 Suning Logistics가 자율주행 기술의 상업적 적용을 가속화 하고자 바이두 아폴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에 따라, 이르면 2020년부터 무인배송 차량을 대량 생산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Suning과 바이두는 베이징에서 열린 ‘Baidu Create 2018’ 행사에서 이번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또한, 양측은 ‘MicroCar’라는 무인배송 차량도 공개했다. 바이두의 L4 등급 정보시스템이 장착된 MicroCar는 Suning이 언급한 ‘마지막 5km 배송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계됐다.

또한, Suning은 스마트 물류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바이두 아폴로의 자율주행 기술이 상업적으로 사용될 기회를 제공하는 단말기 배송 시나리오를 포함한다. Suning의 단말기 배송 시나리오는 스마트 지역사회(무인배송 차량 + 자동픽업 캐비닛), 지역 내 즉시 배송(Suning 편의점 + 무인배송 차량), 모바일 유통(무인유통 차량 + 고정유통 경로) 등으로 구성된다.

Suning은 우선 자사의 지역 내 즉시 배송 서비스를 위해 자율주행 기술을 상업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Suning 편의점은 3km 이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인 자율주행 배송차량이 배송 인력을 보완해 지역 사회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4시간 배송 서비스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Suning Logistics 부사장 Lu Junfeng은 “자사가 구상한 풍부한 스마트 지역사회 시나리오에 바이두 아폴로 프로그램에서 개발된 첨단 무인 자율주행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완전 자동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에 크게 가까워졌다”라며 “앞으로 자사와 바이두 간의 심층적인 협력이 지속됨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물류 커뮤니티가 구축되고, 더욱 편한 생활을 통해 대중에게 더 좋은 혜택을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Suning Logistics는 자율주행 상용화에 큰 비용을 투자하고, 수많은 무인 물류 시설을 건설했다. 5월에는 대형 자율주행 트럭 ‘Strolling Dragon’의 도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Strolling Dragon’은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이 개발하고, 중국에서 물류 캠퍼스 테스트와 고속도로 시나리오 도로 테스트를 통과한 최초의 자율주행 대형 트럭이다. 4월에는 지난에서 자동 경로 차량(Automated Guided Vehicle, AGV) 창고를 공식적으로 개설하고, 창고 내 픽업과 선별 과정을 10초(사람이 하는 작업보다 효율성이 5배 더 높다)로 단축시키기 위해 로봇을 이용하는 ‘재화-사람’ 솔루션을 제공했다.

바이두 아폴로와의 파트너십은 인공 지능(AI)으로 구동되는 완전 자동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Sunning 전략의 일환이다. Sunning은 자율주행 트럭, 자동화 차량 및 로봇이 원활하게 작동해 인간을 위한 배송 작업을 완료하는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기술 기업과 계속 협력할 계획이다.

Suning 소개
1990년에 설립된 Suning은 중국과 일본에 각각 두 개의 상장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굴지의 상업 기업 중 하나다. 2017년 Suning Holding은 연 매출 미화 657억 달러(4,129.5억 위안)를 기록하며 중국 500대 개인기업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Suning은 "모두를 위한 최고의 삶의 질을 구축함으로써,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에코시스템을 주도한다"는 사명으로 Suning.com, 물류, 금융 서비스, 기술, 부동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스포츠, 투자 등과 같은 8개 버티컬 산업을 통해 자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확장해왔다. 이 중 Suning.com은 2017 포춘 글로벌 500대 명단에 들었다.

추가 정보는 www.suningholdings.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710/2183002-1
바이두의 L4 등급 정보시스템이 장착된 Microcar

출처: Sunin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7-11일 12: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