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코레일 마산역, 지역관광 활성화 협약 체결

함안군-코레일 마산역, 지역관광 활성화 협약 체결 - 1

함안군은 지난 10일 오후 5시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마산역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근제 군수, 김민규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마산역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함안관광과 철도여행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군은 문화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철도연계 관광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개발·운영을 지원키로 했다.

또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마산역은 군의 지역축제와 체험관광 등 관광자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철도여행상품 개발·운영에 참여키로 했다.

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으로 등재된 말이산고분군을 비롯해 승마공원, 낙화놀이, 악양둑방길, 입곡군립공원 등 우수한 관광자원이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이를 철도관광상품과 연계 홍보해 관광도시로서의 위상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조 군수는 "아라가야의 고도인 군은 최근 국정과제인 가야사 복원사업을 비롯해 말이산고분군 유네스코 등재 추진과 적극적인 관광정책으로 지난해 6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머무는 문화관광'을 군정 지표로 삼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 단계 도약하는 관광도시를 만드는데 상호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2018-07-11일 15: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