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플래닛, 태국 우주청과의 계약 체결 통해 국토 모니터링 진행

(샌프란시스코 2018년 7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고의 지리 정보 및 분석 회사 플래닛(Planet)[https://www.planet.com/ ]은 태국 과학기술부 산하 지리정보우주기술개발청(GISTDA)[https://www.gistda.or.th/main/en ]과 태국 전역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위성 사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플래닛은 GISTDA에 태국 전역에 대한 플래닛 베이스맵[https://www.planet.com/products/basemap/ ]을 분기별로 공급하게 된다. 이 베이스맵은 구름 없는 가장 최근의 사진을 정부에 제공하여 농업, 농촌 개발 및 수자원 관개 등에 관련된 여러 부처가 사용할 예정이다.

비즈니스·협력개발실 디렉터 칸다스리 림파콤은 "태국은 플래닛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분석 작업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자원 관리, 도시 계획, 식량 안보 및 환경 보호와 같은 국가 우선 정책들을 중앙 정부 차원뿐만 아니라 지방의 풀뿌리 차원에서 가이드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 데이터는 태국이 미래의 원격 감지 역량을 개발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최신 기술을 현지 지식에 결합함으로써 국가 우선 정책 수행 능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래닛의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 산카르 시바프라카삼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태국의 지역 사회에 상당한 사회경제적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플래닛은 GISTDA와의 협업을 통해 동사의 일상적인 사진에 컴퓨터 영상과 머신러닝 기능을 부가할 예정"이라면서 "우리가 각 나라의 우주 관련 부처들과 협력함으로써 동국들은 우주와 빅데이터를 통해 지능형 경제로 나아갈 역량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태국은 특별히 지구 관측 역량을 개발하는 계획을 갖고 우주 프로그램에 투자를 확대해 왔다[https://www.bangkokpost.com/news/general/1375163/thailand-set-to-join-space-race-by-2020 ]. 태국은 위성들이 운용되기 전까지는 플래닛이 매일 제공하는 데이터를 통해 정확하고 분석 가능한 계절별 베이스맵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GISTDA
GISTDA는 과학기술부의 감독을 받는 정부 기관이다. 동 기관은 지리 정보 솔루션을 공공 및 민간 분야에 국가적 그리고 국제적으로 제공하는 태국의 핵심 기관이다. 또한, GISTDA는 GIS 및 동 애플리케이션 역량 구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GIS와 우주 기술 연구 및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www.gistda.or.th를 방문하기 바란다.

플래닛
플래닛은 역사상 가장 많은 지구 영상 촬영 위성들을 운용하는 통합형 항공우주 및 데이터 분석 회사로서 지구 관련 정보를 매일 대량으로 수집하고 있다. 플래닛은 150개 이상의 위성을 설계, 제작 및 운용하며 데이터를 사용자들에게 공급하는 온라인 소프트웨어와 툴을 개발한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www.planet.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연락처:
Sarah Bates sarah.bates@planet.com

출처: 플래닛(Plane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7-11일 19: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