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청주시-오비맥주, 장학금 및 백미 기탁식 가져

청주시-오비맥주, 장학금 및 백미 기탁식 가져 - 1

청주시(시장 한범덕)와 오비맥주(대표 고동우)가 12일 오전 10시 시청 접견실에서 청주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과 사랑의 쌀 기탁식을 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서홍석 오비맥주 충청권역장, 김중수 오비맥주 청주공장 공장장, 이명식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이상익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오비맥주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500만 원과 함께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쌀 400포(1천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특히 청주 인재육성 장학금은 오비맥주가 2015년부터 지역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꾸준히 이어오는 대표적인 관내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누적액이 1억500만 원에 달한다.

장학금은 청주지역에 판매된 오비맥주 제품의 일부 수익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됐으며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대학생들의 생활비 및 학업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된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웃 사랑과 지역 나눔을 앞장서 실천하는 오비맥주에 감사하다"며 "신임 시장으로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더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청주의 대표 향토기업으로서 지역인재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청주지역의 인재발굴과 육성을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청주시청 보도자료
[2018-07-12일 11: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