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럭셔리 차량 포트폴리오 위한 이사회 임명


--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세계 정상급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서 영입한 새로운 이사회의 구성원 발표
-- CEO 마이클 퍼쉬케(Michael Perschke)가 뉴욕에서 잠재 고객, 딜러, 언론을 대상으로 럭셔리 전기차 사업과 제품 전략 소개 예정
--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2018년 8월 몬테레이 카 위크(Monterey Car Week) 기간에 개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 예정인 초럭셔리 하이퍼 카 선공개에 앞서 PF0 컨셉 디자인 이미지 공개 예정

(뮌헨 2018년 7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신생 자동차 브랜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각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매력을 자랑하는 초럭셔리 전기차를 개발, 생산할 계획이다. 뉴욕에서 잠재 딜러, 고객, 언론을 대상으로 사업과 제품 계획 발표를 준비 중인 뮌헨에 있는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신규 영입된 임원과 기존 임원들로 구성된 고위 경영진이 선임되었음을 발표했다.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16180/Automobili_Pininfarina_Board_of_Directors_1.jpg )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16181/Automobili_Pininfarina_Board_of_Directors_2.jpg )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716182/Automobili_Pininfarina_PF0.jpg )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 마이클 퍼쉬케는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세상에서 가장 안목이 까다로운 고객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포트폴리오는 력셔리와 스포츠카 시장의 정상을 향한 브랜드의 전진을 대변하는 혁신적인 제로 이미션 하이퍼카로 구성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전설적인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인 스튜디오인 Pininfarina SpA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설계, 제작된 고성능, 럭셔리 전기차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출시 예정인 코드명 PF0는 초럭셔리 전기 하이퍼카로, 극소수만 제작될 예정이다.

마이클 퍼쉬케와 새로운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경영진은 다수의 레이스 우승 경험을 자랑하는 마힌드라 레이싱 포뮬러 E 팀과의 기술적 협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감성적 매력, 혁신적 전기차 기술을 겸비한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출시할 예정이다. 퍼쉬케와 경영진은 2년 이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과 기존에 볼 수 없던 유전자를 보유한 차량을 최초의 고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우리는 세계 곳곳에서 자동차 산업 최고의 인재를 영입했으며, 이 팀은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를 가장 뛰어난 지속가능성을 가진 럭셔리 차랑 기업으로 만들어줄 사업 전략을 통해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차량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라고 퍼쉬케는 밝혔다.

기존에 볼 수 없던 브랜드 DNA로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기회는 아우디, 벤틀리, 부가티, 페라리, 재규어 랜드로버, 마세라티, 맥라렌 오토모티브, 볼보에서 경험을 쌓은 주요 인재들을 뮌헨으로 불러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이사회

마이클 퍼쉬케 - Chief Executive Officer
혁신, 커넥티드 카, 전기차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는 유럽과 인도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서 20년 이상의 관리직 경험을 쌓은 고위 임원.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모기업이자 피닌파리나 SpA의 대주주인 마힌드라 그룹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그는 기술, 디자인, 개발, 제조 분야에서 협력사들이 제공하는 강점을 유기적으로 조율하기에 최적인 인재다.

럭셔리, 슈퍼럭셔리, 고성능, 커넥티드 카 부분의 핵심적인 글로벌 경험에 집중하며 2017년에 시작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다음과 같은 임원들이 마이클 퍼쉬케를 이어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에 합류했다.

페르 스반테손(Per Svantesson) - Chief Operating Officer
페르 스반테손은 Volvo, Valeo, ESAB를 비롯한 다수의 대기업, 글로벌 산업체에서 최고 경영직과 이사직을 역임한 노련한 국제 비즈니스 리더로, 기업가이자 벤처 투자자로 활동한 수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산업체의 효율과 수익성 강화를 맡아온 페르는 국제 M&A 관리 및 린 생산 방식에 관해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진정한 고객 위주의 영업 임원이기도 하며, B2B 마케팅과 영업에 뛰어난 재능을 보유하고 있다.

댄 코넬(Dan Connell) - Chief Brand Officer
재규어 랜드로버를 떠나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에 합류한 댄은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성공적인 특수 차량 사업(SVO: Special Vehicle Operations)과 클래식 사업 부서의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홍보 전략을 담당했다. 이전에 댄은 폴크스바겐, MINI, 맥라렌에서 홍보(PR) 업무를 담당했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홍보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팀을 지휘한다.

루카 보르고그노(Luca Borgogno) - Design Director
피닌파리나의 핵심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14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루카는 로마에서 PF0 컨셉을 잠재 고객과 딜러사에게 소개했으며, 뉴욕의 포뮬러 E 스트리트 레이스를 앞두고 PF0 디자인 이미지를 잠재 고객과 딜러사 그리고,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8월 예정된 몬테레이 카 위크 기간에 열리는 VIP를 위한 개별 전시회보다 이른 7월 12일 15일 포뮬러 E 레이스 주말에 비공개로 진행된다.

아니카 로즈(Anika Rose) - Human Resources Director
Anika는 뮌헨에 있는 Kongsberg Automotive에서 중앙 유럽 HR 서비스를 맡은 고위 인사 담당자로 7년간 근무한 인재이다. 이전에는 서비스 및 레저 산업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HR 전문가를 역임했다. Kongsberg Automotive는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생산 기지를 갖춘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이다.

마커스 코르바흐(Marcus Korbach) - Sales Director
Bugatti S.A.S에서 중동과 아시아의 지역 담당 이사로 고성능 럭셔리 자동차 영업을 맡았던 마커스가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에 새롭게 합류했다. 부가티 재직 당시 브랜드, 영업, 네트워크 활동 전반을 관리했으며, Chiron의 출시 전략에 기여했다. 부가티 이전에는 맥라렌 오토모티브 출범 당시 McLaren Special Operations Sales Manager를 맡았고,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McLaren P1의 영업 관리자를 지냈다.

파올로 델라차(Paolo Dellacha) - Product and Platform Director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지속가능한 럭셔리 전기차의 제품 정의와 라인업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파올로는 세상에서 가장 까다로운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차량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에 합류하기 전 컴퓨터 이용 공학(CAE) 분야에서 20년간 활동하며, 페라리, 마세라티, 알파 로메오에서 시험, 설계, 디자인을 담당했다. 파올로는 차량 역학 전문가로 분야를 바꾼 후 새로운 차량 역학 개발 프로그램을 지휘했으며, 최근 알파 로메오와 마세라티의 Director of Vehicle Concept and Architecture로 선정되었다. 파올로는 차량 기술 논문의 저자이기도 하며, 페라리의 구동계통 및 섀시 특허 확보에 기여한 팀원이기도 했다.

언론 연락처

Dan Connell - Chief Brand Officer
(M) +44 (0) 7464 039401
이메일: d.connell@automobili-pininfarina.com

Luca Rubino - VP, Digital Communications
(M) +49 (0) 17841 16025
이메일: l.rubino@automobili-pininfarina.com
자세한 정보와 언론 배포 자료는 www.automobili-pininfarina.com를 방문하여 확인하십시오.

편집자를 위한 참고사항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와 PF0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럭셔리,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근무 경험이 풍부한 자동차 분야 임원들로 구성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독특하고 아름다우며 기술적으로 진보한 지속가능한 럭셔리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독일과 이탈리아에서 디자인, 개발, 생산되는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모든 자동차는 피닌파리나 브랜드 하에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판매되고 서비스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목표는 세상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럭셔리 자동차를 표방한다.

새롭게 설립된 회사는 마힌드라 & 마힌드라가 지분을 100% 보유하며, 피닌파리나 SpA와 마힌드라 & 마힌드라 간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로 명명되었다. 피닌파리나 SpA는 70년에 걸쳐 세상에서 가장 상징적인 자동차를 설계한 경험을 토대로 설계와 생산 부분에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를 지원한다.

마힌드라 & 마힌드라의 회장 아난드 마힌드라(Anand Mahindra), 피닌파리나 SpA의 회장 파올로 피닌파리나 (Paolo Pininfarina), 마힌드라 레이싱의 회장 파완 고엔카 박사(Dr. Pawan Goenka)는 4월 13일 로마 포뮬러 E 레이스 현장에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의 CEO 미카엘 퍼쉬케(Michael Perschke)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의 출범을 알렸다. 마힌드라는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모터레이스 시리즈인 포뮬러 E 레이스가 2013년 개막된 이후 모든 경기에 참여하며, 지속가능성과 고성능 기술 혁신의 조화를 바탕으로 레이싱 기술을 도로로 가져올 최첨단 ‘race-to-road’ 기술을 축적해왔다.

피닌파리나는 사내 역량과 세계 정상급 자동차 디자인 및 설계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과감한 성능 목표 달성과 2020년 말 시장 출시를 지원할 것이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출시하는 첫 모델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는 초럭셔리 전기 하이퍼카 코드명 PF0로, 출시가는 약 $2백만~$2백5십만으로 예정되어 있다. 추후 럭셔리 SUV를 포함한 다양한 전기차들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며, 고도로 숙련된 럭셔리 자동차 딜러들을 통해 판매, 서비스될 예정이다.

출처: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Automobili Pininfarina)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7-12일 10: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