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구민에 하조대 해수욕장 50% 할인

서울시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매도시 양양군과 하조대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송파구민에게 시설 이용요금을 50% 할인해 주기로 협의했다.

12일 구에 따르면 반값 할인 혜택은 8월 19일까지 제공되며 송파구민은 하조대 해수욕장 방문 시 송파구민임을 증명하는 신분증(주민등록증 등)을 하조대 행정봉사실에 제시하면 파라솔, 튜브, 샤워장 이용에 대한 50% 감면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있는 하조대 해수욕장은 해변 뒤로 보이는 소나무 숲과 얕은수심으로 동해안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다.

유난히 바다 빛깔이 파랗고 인근에 법수치 계곡 등이 있어 바다와 계곡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조대 정자각과 기사문항을 두루 보고 즐기고, 바다에서 조업하는 고기잡이배를 보며 싱싱한 활어회도 맛볼 수 있다.

10분 정도 거리에는 수려한 자연 속에서 숙박과 체험이 가능한 어성전 탁장사 마을이 위치해, 자녀들의 방학과 휴가를 맞이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해변 근처에서는 텐트 야영도 가능하다.

이용 관련 문의사항은 하조대 행정봉사실(033-672-5647)에서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다.

송파구 총무과 오용환 대외능력팀장은 "하조대 해수욕장은 방문하는 구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이라며 "앞으로도 자매도시 간 교류사업 활성화와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해 상호 관광지를 방문하는 지역 주민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발굴·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파구는 2014년부터 매년 여름 자매도시인 양양군과 협의해 하조대를 이용하는 송파구민의 해수욕장 이용요금 감면을 추진, 지난해까지 총 3천151명의 구민이 할인혜택을 받았다.

자매도시 주민들에게는 관광명소인 롯데월드어드벤처와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 이용 시 할인혜택을 연중 제공하고 있다.
(끝)

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2018-07-12일 10: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