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고양시, '평화경제 준비위원회' 본격 활동 준비



민선 7기 이재준 신임 고양시장의 공약사항을 확정하고 향후 4년간의 시정 로드맵과 시정 운영방침을 제시할 '고양시 평화경제 준비위원회'가 오는 20일 전후 구성돼 8월 말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회의 개최는 전체 회의 3회, 분과회의 2회 등 총 5회로 정해졌다.

본 위원회는 취임 전 2주일간 운영됐던 인수위원회와는 달리 이 시장의 공약사항 실천계획을 구체화하고 시정비전 및 목표, 핵심정책 과제를 선정, 향후 4년간의 시정의 로드맵으로 활용되게 된다.

특히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내가 고양시장이라면'이라는 제목의 정책 페스티벌을 개최해 취임 초 시민이 만들어 가는 정책을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중심의 행정을 실천할 방침이다.

고양시 평화경제 준비위원회 위원은 취임 전 인수위원을 포함해 시의회, 고양시 소재 대학, 고양시정연구원, 각 부서의 추천을 받아 40∼50명 이내로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위원들의 전문 분야를 고려해 ▲기획행정 ▲평화경제 ▲보건복지 ▲도시안전 ▲교통건설 ▲교육문화 ▲환경농정 ▲운영의 8개 분과로 나눠 운영되며 각 분과에서 관계 공무원들과 실무적인 토론을 거쳐 실천계획(안)을 제시하면 전체회의에서 최종 승인하게 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위원회 운영과 관련해 "본 위원회는 취임 전 운영됐던 인수위원회의 연장선에 있으며 당시 보고된 공약 실천계획과 현안사항, 시정방침 등에 대해 좀 더 심층 있는 토론을 거쳐 확정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위원은 각계를 대표하는 분들로 엄선해 고양시를 위해 전문지식과 경력, 지혜를 봉사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민선 7기 고양시정의 조타수들이 될 것이다"고 위원회의 성격과 역할을 밝혔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2018-07-12 11:46]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