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인천시 연희공원 치유의 숲길에서 힐링하세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계양공원사업소는 오는 17일부터 서구 연희공원 치유의 숲길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희공원 치유의 숲길'은 소나무숲, 메타세콰이어숲, 단풍숲, 주변 논습지 등 자연경관이 잘 어우러져 보존된 1.6㎞ 숲길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자연에서 치유 받을 수 있는 힐링공간이다.

게양공원사업소는 이런 생태적 가치가 있는 자연 자원을 활용해 마중터, 허브숲, 전망데크, 세족장 등을 조성해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성인, 노년층,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오감체험, 음악명상, 레크리에이션, 허브체험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연희공원은 서북권역을 대표하는 인천에서 유일하게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 추진 중이며 환경부 공모사업으로 2016년 자연 마당이 조성완료 돼 자연 친화적인 공원으로서 생태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계양공원사업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누구나 행복을 드리는 연희공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숲을 보존하고 잘 활용해 힐링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는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온라인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예약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공원사업소 공원관리팀(032-458-71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7-12 11:38]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