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대구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대구시교육청은 7월 11일 경북대학교 글로벌광장 310호 세미나실에서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국정과제(51-3)인 고졸취업 활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그간 대구지역 일자리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정기적인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운영한다.

금번 협의회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경북지역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17개 일자리 유관기관이 모인 자리로, 첫째 달라지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학습중심 현장실습이 학교와 기업 현장에 안정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방안 마련한다.

둘째 9월 6일∼7일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열리는 '2018 대구광역시 고졸성공 대박람회 'DREAM JOB GO FAIR'' (진로채용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 당부한다.

셋째 교육감의 5대 공약 과제 중 하나인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의 세부과제로 제시한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상설협의체 구축·운영'에 대한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강은희 교육감은 주요공약으로 내세운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서 유관기관의 실무자 협의회와 함께 더욱 폭넓은 협력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기관장 상설협의체'를 구축하여 협력 시스템을 마련하도록 당부했다.

대구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장진주 과장은 "상대적으로 우리 사회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은 일반인이나 대학생 취업자보다 소홀히 여겨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대구지역 유관기관 협의체는 2012년부터 꾸준히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의와 협력한 결과로 대구지역 직업계고 취업률이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앞으로도 일자리 유관기관 간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서 고졸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7-12 11:49]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