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익산시, 어린이 야외 물놀이장 27일 개장


익산시는 계속되는 찜통더위에 시달리는 어린이들이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해 관내 4개소에 야외 물놀이장을 오는 27일 개장해 8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외 물놀이장 개장식은 영등시민공원에서 7월 28일 오전 10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이용대상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학생 4학년 이하이다.

시민들이 사는 지역에서 가까운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4개소 체육공원인 영등시민공원, 배산체육공원, 중앙체육공원, 수도산체육공원에서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영등시민공원에서만 운영하던 슬라이딩 미끄럼틀을 배산체육공원에 추가 설치하고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한 유아풀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어서 시민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외 물놀이장은 2015년부터 올해로 4년째 지속하는 사업으로 익산시체육회에서 주관하여 사업 전반적인 사항을 진행하고 있다.

영등시민, 배산체육공원의 설치규모는 초등학생풀 200㎡, 수심 70㎝, 유아풀 25㎡, 수심 50㎝이고 중앙체육공원, 수도산체육공원의 설치규모는 초등학생 풀 100㎡, 수심 70㎝로 설치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풀장 차광막, 몽골텐트(휴식공간, 탈의실 등)를 설치하고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며 구급약 품과 상비약을 비치하는 등 물놀이장을 찾는 시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용객 준수사항 안내표지판을 4개소 풀장에 설치하고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사고 없는 안전한 시설운영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미끄럼틀이 늘고 유치원생들을 위한 유아풀이 따로 생겨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흐뭇하다"며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고 좋은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2018-07-13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