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해남군, 평생학습서비스 '늘찬배달강좌' 시작

해남군, 평생학습서비스 '늘찬배달강좌' 시작 - 1

해남군의 찾아가는 평생학습서비스 '늘찬배달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하반기 강좌를 시작했다.

총 104팀 1천269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하반기 강좌는 노래교실, 요가 등 인기강좌의 꾸준한 신청 속에 설장구, 색소폰, 중국어, 창의코딩 등 새로운 강좌도 개설되었다.

특히 해남읍에서 멀리 떨어진 면 단위인 송지, 문내, 화원 등의 교육신청이 전체강좌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직장인 등을 위한 야간반도 29개 강좌에 이르는 등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는 교육 여건이 열악한 면 지역 주민과 기존 평생교육기관의 강좌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함으로써 평생학습모델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늘찬배달을 통해 매회 100팀 이상이 다양한 강좌를 신청하고 있으며 해남읍에서 원거리에 있는 면 지역 신청강좌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군민 누구나 원하는 강좌를 편리하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우수강사 확보 등 내실을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땅끝누리 늘찬배달 강좌는 군민 10명 이상만 모이면 강사가 찾아가 강좌를 진행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서비스로, 지금까지 총 647팀, 8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2018-07-12일 15: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