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T,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 서비스 출시·한 달 무료 이벤트


KT,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 서비스 출시·한 달 무료 이벤트 - 1

KT(회장 황창규)가 유선전화 부가서비스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1개월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은 KT 유선/인터넷전화 고객이 상대방의 이동전화로 발신 시 회사 상호 등 미리 설정한 정보를 상대방의 수신화면에 표시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유선통신 사업자 중 KT가 유일하게 오피스형 상품에서 이통3사 고객의 휴대폰에 발신 정보명을 표시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 광고 등 불필요한 전화로 인해 모르는 전화번호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로 인해 시군구청, 은행지점, 서비스센터 등 전화로 필수정보를 전달하거나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곳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게 됐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T는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을 출시하고 월 1만6천500원(VAT 포함)에 6천 건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1개월 무료 이용 이벤트를 진행하며, 서비스 문의 및 가입 상담은 100번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형'을 이용하는 기업은 발신 정보명 표시로 고객에게 통화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부재중 전화에도 발신 정보명을 표시해 콜백(Call-back) 유도가 가능하다.

전화를 수신하는 고객 입장에서도 필요한 전화와 불필요한 전화를 구분할 수 있어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 이진우 기업서비스본부장은 "유선전화 1등 사업자로서 KT는 유선전화 가입자들의 사업규모와 통화패턴에 맞춰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기업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KT 보도자료
[2018-07-15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