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군민 안전대책 총력

무안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군민 안전대책 총력 - 1

무안군(군수 김산)은 연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폭염 피해에 대비해 무더위쉼터(경로당)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독거노인 보호 대책을 세우는 등 군민안전 챙기기에 나섰다.

군은 우선 405개소 경로당의 냉방기 작동 여부, 청결상태 등을 집중 점검하고 올해 무더위쉼터 냉방비를 작년보다 각 마을 경로당별로 10만 원을 증액 편성해 전기요금 때문에 에어컨을 가동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또한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무더위 휴식시간(오후 12시~5시)에는 외부 활동 자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무더위쉼터를 이용하도록 마을방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했다.

이 밖에도 독거노인기본서비스 생활관리사, 응급안전관리요원 50여 명이 관내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총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폭염 대비 행동요령, 전기 과열로 인한 화재 주의 등 생활안전 교육도 병행하는 등 폭염 피해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여름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 만큼 군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2018-07-13일 16: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