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 충무공동,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협업해 그늘막 설치

진주시 충무공동,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협업해 그늘막 설치 - 1

충무공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일 여름철 본격적인 폭염에 대비해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한국토지주택공사)과 협업해 그늘막을 설치했다.

이번에 그늘막을 설치한 장소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정문 횡단보도 2곳이며 향후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이전 공공기관과 협의해 그늘막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존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정문에는 몽골 천막형 그늘막이 설치돼 있었으나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강풍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우려해 철거 후 접이식 파라솔형 그늘막을 설치하게 됐다.

접이식 파라솔형 그늘막은 기둥이 토지에 고정돼 있고 강풍 및 태풍 등 기상변화에 따른 신속한 개폐가 가능해 다른 그늘막에 비해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를 대기하던 한 시민은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날씨에 그늘막은 사막의 오아시스나 다름없다"며 "시민의 눈높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행정"이라고 호평했다.

한편 충무공동 관계자는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업이 좋은 선례로 남아 살기 좋은 혁신도시에 한 걸음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2018-07-13일 17: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