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오는 21일 개장

정읍시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오는 21일 개장 - 1

도심 속 물놀이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이하 정읍천 물놀이장)'이 오는 21일 본격 개장돼 다음 달 19일까지 운영된다.

정읍천 물놀이장은 정읍 시내를 가로지르는 도심 속 생태하천인 정읍천을 활용해 조성된 시설이다.

시기동 정동교 하류에 3,860㎡로 조성돼 있고 어린이 풀장 2곳과 물썰매장, 인공폭포, 안마용 폭포수 등을 갖추고 있다.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다만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우천으로 하천 수위가 증가하거나 수질이 탁할 경우 일시 운영이 중지된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정읍천 물놀이장은 해마다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있는 대표적인 피서지이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고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수심이 얕아 유치원과 저학년 등 어린 자녀와 부모들의 발길이 잦다.

시에 따르면 매년 평일 300여 명, 휴일 1,000여 명이 찾고 있다.

시는 이용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늘막 시설인 몽골텐트와 앉아서 쉴 수 있는 평상, 남녀 탈의실 등 편의시설도 설치했다.

또 개장 기간에 관계 공무원은 물론 청원경찰과 수상안전요원, 물놀이 보조요원, 응급 진료요원 등 매일 18명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정읍천 물놀이장은 밤이면 시설 주변에 설치된 경관조명이 멋진 풍경을 연출하는데다 낙차로 떨어지는 물소리가 어우러져 시원한 풍경을 연출하고 있어 야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휴식지로도 인기가 높다.

시 관계자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은 정읍시민은 물론 전주나 광주 등지의 인근 도시민들에게 피서지 명소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며 "올해도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7-16일 14: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