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서구, 행복한 서구를 위해 아이디어를 주세요

광주광역시 서구, 행복한 서구를 위해 아이디어를 주세요 - 1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8월 17일까지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 구현을 위한 '2018년 아이디어 콘퍼런스' 제안을 모집한다.

주민들의 톡톡 튀는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현 정부 국정철학인 '사회적 가치' 실현은 물론 서구민의 행복을 증진 시키기 위한 것.

거주지와 상관없이 모든 주민이 참여 가능하며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접수 방법은 카카오톡 '광주서구청' 참여하기를 통해서 모바일로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소관부서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10건을 선별해 오는 9월에 실시 예정인 콘퍼런스에 참여하게 된다.

콘퍼런스에서는 제안자가 아이디어를 직접 발표하고 제안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전문심사단과 주민·공무원으로 구성된 청중심사단 총 110명의 현장평가단이 심사로 순위를 결정한다.

심사결과 ▲대상 1편에는 50만 원, ▲금상 1편에는 40만 원, ▲은상 1편에는 30만 원, ▲동상 3편에는 각 20만 원, ▲장려상 4편에는 각 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컨퍼런스에 진출하지 못한 참여 보상작에 대해서도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기획실(062-360-7376)로 연락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선발된 아이디어는 2019년도 신규시책으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주민과 공무원이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는 뜻깊은 자리에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2018-07-16일 14: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