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남부Wee센터, 학생들 학교적응 지원 '연극치료 프로그램'

대구남부Wee센터, 학생들 학교적응 지원 '연극치료 프로그램' - 1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순) Wee센터는 7월 학기 말을 맞이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학생의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7월 14일 학생, 학부모 8쌍을 대상으로 남부Wee센터 집단실에서 가족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가족캠프는 '나의 맘[Heart], 너의 맘[Mom]' 연극치료 프로그램으로 총 3부로 구성, 진행됐다.

내용은 ▲1부 '당신에게 말할게'에서는 '이웃 둘러보기, 초상화 그리기' 등 연극 놀이를 통해 마음을 열고 서로를 이해하고 표현하기 ▲2부 '몸과 몸 사이'에서는 서로 간의 언어를 몸으로 익히고 감정에 어울리는 행동을 선택해 연극을 표현 ▲3부에서는 '희원이의 하루'라는 연극을 관람으로 구성됐으며 캠프는 연극 '희원이의 하루' 속 희원이와 그 주변인이 돼 각자의 입장에서 토론하고 역할 연기로 마무리됐다.

참여한 가족들은 함께 활동하고 연기하고 웃는 동안 더 친해졌다고 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선택한 자신과 이러한 기회를 준 남부Wee센터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이종순 교육장은 "가족은 자녀 행복의 뿌리이므로 앞으로도 더욱 많은 남부교육가족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2018-07-16일 14: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