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 계속되는 폭염 뜨거운 여름나기 건강수칙 당부

함양군, 계속되는 폭염 뜨거운 여름나기 건강수칙 당부 - 1

함양군보건소는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는 건강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므로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 휴식하기 등 건강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폭염 시에는, 갈증을 느끼기 이전부터 규칙적으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며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등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작업을 중단하고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 휴식을 취해야 한다.

폭염 주의보·경보가 발령되면 가능한 위험 시간대(12시∼17시) 활동을 줄이고, 활동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챙 넓은 모자, 밝고 헐렁한 옷 등을 착용하면 온열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폭염 시 음주 또는 다량의 카페인 음료를 마신 후 작업하면 위험하고 심혈관질환, 당뇨병, 뇌졸중 등이 있는 사람은 폭염에 더 취약할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한다.

일사병·열사병 등 온열 질환이 발생하면 즉시 환자를 시원한 곳으로 옮기도록 하고, 옷을 풀고 시원한(너무 차갑지 않은) 물수건으로 닦아 체온을 내리고 의료기관을 방문한다.

환자에게 수분보충은 도움되나 의식 없는 경우 질식 위험이 있으므로 음료수를 억지로 먹이지 않도록 하며 신속히 119에 신고해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

군은 연일 폭염이 계속됨에 따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폭염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는 한편 재난도우미를 적극 활용해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관리 강화, 무더위쉼터 적극 활용, 농촌 지역 및 사업장 근로자 안전관리 등을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폭염 주의보 경보가 내려지면 65세 이상의 고령층의 위험 시간대(12시∼17시) 활동을 줄이고 낮 시간대 행사계획이 있을 시 연기 및 자제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2018-07-16일 15:4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