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대성황

영광군,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대성황 - 1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관내 10개 읍면에서 총 2천100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농업현장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이 강사로 나서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영농현장 애로사항, 기상재해 대책, 농기계 안전교육 등 영농 전반에 걸친 핵심 내용을 강의했으며 농민들의 많은 공감대를 끌어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지금 시기에 적합한 작물별 관리 방법 및 병해충 방제 요령 등의 이론과 현장 경험이 담긴 자세한 설명이 많아 도움이 됐고 함께 진행된 농정 및 군정홍보의 시간을 통해 영광군이 펼치고 있는 행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됐다"면서 농업기술센터 및 군청 관계자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은 농업인과 애로사항 및 의견을 소통하는 자리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여 농가 소득향상과 영광 농업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2018-07-16일 16: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