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의회,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충북도의회,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 1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이수완)는 제366회 임시회 기간 중인 16일 제2차 건설환경소방위원회에서 바이오산업국, 소방본부, 균형건설국 등 5개 기관으로부터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했다.

이수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진천군 제2선거구)은 KTX 오송역 2층에 있는 화장품 전시·홍보·판매관은 예산이 2억 가까이 투입되는데 운영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전문화 강화를 주문했다.

박병진 의원(자유한국당, 영동군 제1선거구)은 소방안전장비에 대한 현대화의 노고를 위로하며 제천참사로 인하여 소방공무원들이 사기가 저하됐는데 소방공무원들의 복지증진이 될 수 있는 전담기구 마련을 강조했다.

또한 소방인력 확충으로 신속한 재난 상황파악으로 도민의 안전에 더욱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남진 의원(더불어민주당, 괴산군 선거구)은 충북 제천에 천연물 신소재개발 지원센터 구축 등 7개 시설이 구축되는 천연물 종합단지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국비 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연종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증평군 선거구)은 K-뷰티를 선도하는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는 연례행사처럼 형식적으로 개최돼서는 안 되고 개최 후에 실적은 당연히 외부에서 평가돼야 하며 해외바이어가 유치가 많이 돼 특성화, 명품화, 세계화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탁(자유한국당, 단양군 선거구)은 교통연수원은 어린이, 어르신 교통안전교육으로 교통사고의 위험과 사례별 안전행동 요령을 교육해 교통안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연수원에서 추진하는 안전캠페인이 주로 청주지역에서 많이 실시하고 있는데 청주시 말고도 찾아가는 시·군 안전캠페인을 검토하여 폭넓은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기창 의원(더불어민주당, 음성군 제2선거구)은 세계시장을 주도할 바이오 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기업유치 홍보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미래 핵심원천기술을 보유한 유망기업 유치에도 더욱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충청북도의회 보도자료
[2018-07-16일 17: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