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좋은세상복지재단, 사회복지종사자 맞춤형교육 실시

재단법인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은 지난 17일 오후 2시 진주시청 3층 문화 강좌실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종사자 재무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실시된 사회복지종사자 교육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사회복지 종사자의 재무회계업무 능력을 향상하고 복지시설의 예산집행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으로 마련됐다.

장재민 진주시 부시장은 이날 교육장을 방문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땀 흘리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번 맞춤형 교육을 통해 새로운 충전과 복지시설의 회계업무 능력을 제고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 사회복지 종사자들과의 소통·공감을 통해 진주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더욱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당일 강사로 초빙된 (사)굿하트 김성국 대표이사는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재무회계의 법적 근거 및 책임, 후원금 사용 등 각종 회계서류 관리에 대한 회계실무 이론과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잘못된 사례들을 중심으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쳤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사회복지종사자는 "재무회계교육은 배울수록 더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하지만, 타지역에서 실시하는 교육에는 시간·여건상 참석하지 못하고 있다가 재단에서 교육신청 공문이 왔을 때 반가운 마음에 바로 신청했다. 어떤 교육을 받길 원하는지 미리 조사도 하고 그에 맞춰 오늘 같은 교육의 장이 마련돼 더 좋았다"고 말했다.

이에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단에서 사회복지종사자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의 장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은 2015년 10월에 출범한 진주시 출연기관으로서 '진주시민 모두의 더욱 나은 삶 실현'을 목표로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 수행 등 시민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2018-07-17일 16: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