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산청군, 경호강서 무더위 날리는 짜릿함 맛보세요

산청군, 경호강서 무더위 날리는 짜릿함 맛보세요 - 1

낚시부터 래프팅, 워터파크와 시원한 맥주까지 물놀이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8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에서 불볕더위를 물리쳐 보자.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간 펼쳐지는 이번 물 축제는 산청 IC 앞 경호강 일원에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21일은 산청의 대표 민물고기인 은어와 쏘가리를 낚는 낚시대회를 시작으로 11개 읍면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농악경연대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날 오후 7시부터는 가수 박상철, 남궁옥분, 이병철, 지원이 등이 무대에 올라 개막 축하공연을 펼친다.

축제 둘째 날인 22일에는 전통방식의 가족견지낚시 대회와 경호강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래프팅 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또 래프팅 동호인들이 기량을 겨루는 마스터스 래프팅 대회가 개최된다.

오후 1시부터는 예술단 락의 전통퓨전 창작 음악공연 '어울림'이 특설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부대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맨손으로 은어 잡기, 은어구이 체험, 수중 씨름을 비롯해 수상자전거, 투명카약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된다.

특히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대형 미끄럼틀은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는 무더위를 쫓기 위해 수제맥주 무료시음 행사도 열린다.

산청지역의 영실영농조합법인에서 기른 맥아를 이용해 만든 수제맥주는 부드러우면서도 쌉쌀한 맛이 일품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강과 계곡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경호강 뿐 아니라 대원사 계곡과 지리산 중산리 등 더위를 피하기 좋은 명소가 수두룩 하다. 올여름 산청에서 피서를 즐겨 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2018-07-17일 11: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