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운영

함안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 운영 - 1

함안군은 농업기계 활용과 보급 증가에 따라 농업인의 농업기계 수리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오는 10월 4일까지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80여 개 마을을 목표로 수리반을 편성해 지난 2일 칠서면 신기마을을 시작으로 각 마을을 현장 방문, 농업기계를 수리를 비롯해 농업기계 보관·관리요령과 안전사용법 교육 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제초제를 대체할 수 있어 여름철 농가 필수 농업기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동력예초기에 대한 중점수리가 이뤄져 여름철 잦은 사용에 따른 고장으로 불편을 겪고 있던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수리점에서 거리가 멀거나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우선 대상으로 실시하며 기계 당 수리비용 5만 원 미만은 무상으로, 5만 원 이상 초과분은 자부담으로 수리 가능하다.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농업기계담당(055-580-44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현재까지 총 8개 마을을 찾아 150대의 농업기계를 수리 점검했으며 농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사전점검과 정비를 통해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이번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가야농기계임대사업장과 칠서농기계임대사업장 2개소에서 농업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관내에 주소나 경작지가 있는 농업인으로 농업인안전공제 가입자는 누구나 임대신청 가능하며 전화(가야 055-580-4482∼5, 칠서 055-580-4492∼3) 또는 함안군농기계임대사업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하면 된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2018-07-17일 11: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