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마라도서 별빛체험 행사 두 번째 운영

서귀포시, 마라도서 별빛체험 행사 두 번째 운영 - 1

서귀포시는 지난 16일 대한민국의 최남단에 있는 마라도에서 지역주민, 관광도슨트 및 관광객 등 50명을 대상으로 별빛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별빛체험 프로그램은 이동식 천체망원경(2대)을 설치하여 별자리 설명, 천체관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진행된 별빛체험은 목동자리, 처녀자리, 거문고자리, 백조자리, 독수리자리 등 봄철 및 여름철 별자리를 찾아보고, 태양계에서 가장 거대한 행성인 목성과 그 주위를 돌고 있는 4개의 위성, 달의 구덩이를 관측할 기회를 제공했다.

마라도는 사방이 뚫려 있으므로 날씨만 좋다면 수많은 별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태양이 지는 일몰과 태양이 뜨는 일출까지 수평선 바로 위에서 볼 수 있는 곳이다.

정문석 지역경제과장은 "마라도에서 별을 보기 위해선 1박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대신 좋은 추억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며 "마라도가 아니더라도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에 방문하면 많은 별을 관측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 3월 26일 마라도에서 이동식 천체망원경을 설치해 오리온성운, 플레이아데스성단 관측 및 스마트폰 달 촬영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끝)

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2018-07-17일 11:4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