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교육청, 학교폭력 피해지원 위한 '위대한 캠프' 실시

인천시교육청 위(Wee)센터는 관내 학교폭력 피해 및 피해 우려 중·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가평 일대 청소년 수련원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 동안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위(Wee)대한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에는 대학생 멘토들이 든든한 지지자원이 돼 학생들에게 충분한 정서적 지지를 제공해주는 것과 더불어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촉진자 역할을 수행한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화합을 위한 팀 빌딩, 미션수행 투어(워크맨), 문화공연체험, 석고아트체험, 레일바이크투어, 미래의 나에게 편지쓰기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또래 친구, 대학생 멘토와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함께 화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기회를 가진다.

위(Wee)대한 캠프 진행 후 재 만남의 시간 및 지속적 관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멘토 및 참가 학생이 함께 원하는 체험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일일캠프를 추수지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얻은 긍정적인 영향을 지속해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 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전병식 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겪었던 부정적 경험들을 해소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길 기대한다"며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이 따뜻한 지지 경험과 더불어 진로의식함양에도 도움이 돼 더 밝은 미래를 꿈꿀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앞으로도 관내 학교폭력 피해 및 피해 우려 학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학교폭력 피해 학생 전담지원기관으로서 학교폭력 피해 학생 및 피해 우려 학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iwee.i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1: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