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천시 용두공원에서 온 가족이 힐링하고 가세요

사천시 용두공원에서 온 가족이 힐링하고 가세요 - 1

요즘 용두공원이 가족단위의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포토존, 물놀이 시설, 풍차, 바람개비동산, 조명시설 등과 함께 올해 새로이 설치된 바닥분수대가 운영 중이다.

용두공원은 와룡저수지 아래 삼천포천을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조성, 와룡산을 찾는 등산객과 시민들이 쉬어 갈 수 있는 곳으로, 편백 산림욕장, 잔디광장, 체육광장, 산책로, 벽천(물레방아), 실개천 등이 설치된 사천의 대표적인 휴식공간형 공원이다.

벌용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2016년 풍차를 조성한 데 이어 포토존, 바람개비 동산, 야간조명시설, 물놀이 시설 등을 설치했으며 물놀이 시설은 5세 이하 어린이들 놀이시설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저녁에 가족 단위로 산책을 즐기거나 운동을 하는 시민들이 늘어나자 벌용동에서는 팔각정에 조명시설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공원을 이용하는 데 무리 없는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올해 설치한 용두공원 바닥분수는 현재 여름나기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다.

그 외에도 2018년 어린이를 위한 휴양 및 체험 놀이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가족 단위 이용객 및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도 놀이이설을 즐길 수 있게 곧 착공 계획 중이다.

벌용동은 앞으로도 "지역의 명소인 용두공원이 자연생태공원으로 거듭나 누구나 즐겨 찾고 싶고,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한 이색적인 테마공원으로 시민들이 언제든지 힐링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사천시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1: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