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 대봉도서관, 제36회 중·고등부 공개독서토론회 개최

대구광역시립대봉도서관(관장 노경자)은 대구시립도서관 및 중·고등학교 소속 독서회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7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36회 공개독서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삶과 교육,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독서·영화·시사 3개 분야별로 나누어 진행된다.

독서토론회의 토론 도서로는 ▲중학생 토론 도서, 학교와 교육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피그말리온 아이들'(구병모) ▲고등학생 토론 도서, 2018 대구 올해의 책 중 하나로 선정된 '샹들리에'(김려령)이고 영화토론은 2017년 개봉한 태국영화로 학교라는 공간 속에서 시험과 커닝을 소재로 다룬 '배드 지니어스'(감독 나타우트 폰피리야)를 감상하고 성공을 위한 부도덕한 과정은 정당화될 수 있는가에 대한 주제로 토론한다.

시사 토론은 '휴게소에 초등생 두고 간 교사에게 내려진 선고(800만 원 벌금형)가 합당한가?'의 논제와 대건고등학교 독서토론회에서 제시한 '난민법은 폐지해야 하는가?'의 논제를 찬반을 나누어 토론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행사 당일 참가 등록 후 분야별 토론에 참가할 수 있으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단, 시사토론은 고등부만 참가)

이번 공개독서토론회에 참여하는 권다현(대원고2) 학생은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공개독서토론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경자 대봉도서관장은 "다양한 분야의 생각거리가 있는 토론을 통해 건전한 토론문화가 정착되길 고대한다"며 "이번 공개독서토론회가 토론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개독서토론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봉도서관 학교도서관집중지원센터(053-231-2838)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2018-07-18일 16: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