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박윤국 포천시장, 사회복지시설 방문해 관계자 격려

박윤국 포천시장, 사회복지시설 방문해 관계자 격려 - 1

박윤국 포천시장이 바쁜 시간을 쪼개 18∼19일 이틀간 지역 내 장애인 및 노인들을 보살피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먼저 박 시장은 18일 노인장애인과장, 신북면장과 함께 신북면 가채리에 있는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해 뜨는 집을 방문해 장애인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따듯한 인사를 건넸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애인들을 잘 보살피고 있는 원장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 재정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사회적 약자를 위해서 좀 더 배려하고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시장은 시설 관계자에게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장애인들의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줄 것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히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시장은 포천아트밸리 인근에 있는 장애인재활자립작업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박제훈 원장은 "시에서 예산지원을 해주고 있으나 직원들의 인건비가 너무 부담된다"며 추가 예산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박 시장은 "장애인들이 자립하기 위해 재활작업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먹먹하다. 시장에 취임하고 보니 시 재정자립도가 27%에 불과해 우선순위를 정해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을 쓸 예정"이라며 "어려운 사정을 잘 들었으니 가급적이면 올해 추경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고 여의치 않으면 내년도 예산에는 장애인 관련 예산을 꼭 증액해 편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시장은 "사회가 급변하고 있으니 현재의 재활작업장을 10여 년 전처럼 단순 위탁조립 및 납품하는 식으로 운영해서는 안 되고 총체적 혁신에 나서야 한다"며 "직원들의 교육 및 자체 혁신을 통해 일을 맡기고 싶은 작업장으로 변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박 시장은 19일에도 포천분도마을 등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어려움을 청취했으며 "직접 현장에 와서 보니 사회복지시설의 어려움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위해 시가 나아가야 할 길이 어디이고 살피지 못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2018-07-19일 15: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