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암군, 도농상생 서울시 청소년 문화사절단 40명 영암 방문

영암군, 도농상생 서울시 청소년 문화사절단 40명 영암 방문 - 1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어서와∼영암은 처음이지?' 라는 주제로 서울시 청소년 40명을 초청해 영암의 역사와 문화를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이번 방문은 2015년 영암군과 서울시가 맺은 '도농 상생협력을 위한 교류협약'에 따른 것으로 지난 6월 우리 군 청소년들이 서울시를 방문한 데 대한 답방으로 추진됐다.

서울시 청소년들은 영암 목재문화체험관 견학을 시작으로 F1 카트체험, 기찬랜드 물놀이, 무화과 농장 체험, 모정행복마을 탐방 등을 통해 영암의 다양한 모습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암군립 하정웅미술관, 도기박물관, 구림한옥마을, 왕인박사 유적지를 배경으로 펼쳐진 '2018 영암 방문의 해 청소년 미션활동'은 모둠별로 다양한 미션을 해결해나가면서 영암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형태로 구성,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문화체험을 보다 이색적으로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기찬랜드에서 열린 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는 영암군청소년수련관 소속의 다양한 동아리가 공연을 펼치며 서울과 영암 청소년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으며 환영행사에서는 깜짝 이벤트로 기찬 방과 후 아카데미 학생들이 손수 제작한 캘리그라피 작품을 전달하며 환영을 표하기도 했다.

이번 교류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날씨가 많이 더웠지만, 영암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재미있는 기회였고 특히 영암의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서울시와 영암군의 청소년들이 상이한 문화를 체험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간 교류가 꾸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영암군청 보도자료
[2018-07-20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