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목포시, '목포 관광종합발전계획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목포시는 지난 9일 관광 관련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 관광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했다.

목포시 관광종합발전계획은 2018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10년 단위 계획으로 북항권, 유달산권, 원도심권, 삼학도권, 갓바위권, 평화광장권 권역별 관광 사업 통합과 우리 시만의 경쟁력을 갖춘 상품, 브랜드 개발 등 중장기 관광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핵심전략을 수립하는 정책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목포시 관광현황, 관광여건, 설문조사 등을 통해 도출한 관광 기본계획, 진흥계획 등에 대한 보고 후 질의·응답을 하며 관광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특히 해상 크루즈 관광 상품 개발, 해양레저 스포츠 육성, 도서 개발 방안 제시, 목포 맛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했다.

시는 이번 중간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부서별 협의를 진행, 연말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이번 용역이 서남해안 관광의 대표 도시로 나아갈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보다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통해 목포만의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관광 전략이 도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2018-08-10 15:3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