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 폭염 속 민생현장 챙기기 분주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 폭염 속 민생현장 챙기기 분주 - 1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박상돈)가 폭염 속 취약계층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현장을 살뜰히 챙기고 있다.

정책복지위는 16일 청주시 현암동 소재 사회복지법인 현진복지재단(대표 권현숙)을 찾아 아동 및 어르신들과 면담의 자리를 갖고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지난달 30일 노인요양 공동생활시설 '사랑의 집'에 이어 두 번째로 사회복지시설을 찾은 정책복지위는 향후에도 폭염 속 민생현장을 살피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현진복지재단 권현숙 대표는 "폭염 등으로 어려운 이 때 시설 아동과 어르신들에게 전해준 따뜻한 격려가 큰 위로와 힘이 된다"고 말했다.

박상돈 위원장은 "힘든 여건에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현장 방문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사회적 약자 등을 배려하는 활동들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개원한 11대 도의회 전반기 정책복지위원회는 박 위원장을 중심으로 박형용 부위원장(옥천1), 심기보(충주3), 육미선(청주5), 이상욱(청주11), 최경천(비례)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는 지난달 충북도립대학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현지점검과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는 등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끝)

출처 : 충청북도의회 보도자료
[2018-08-16일 17: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