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베트남 닌빈시 청소년 국제교류

제천시, 베트남 닌빈시 청소년 국제교류 - 1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시설운영위원회(위원장 정기홍)는 이달 7일부터 6박 8일 일정으로 인솔자 6명과 학생 20명이 자매결연국인 베트남 닌빈시를 방문했다.

제천시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첫째 날 닌빈시청 방문을 시작으로 호치민 공산주의 청소년단체와 국제교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르엉반튀 고등학교 학생들과 친교의 시간을 가진 후 박물관 견학, 사회복지시설 방문, 민화그리기 체험, 나라별 요리 실습, 벽화그리기, 체육활동, 닌빈시 유적 탐방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다.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통해 닌빈시와 제천시 청소년들은 상호 간의 우애를 다지며 국제적 안목을 육성하고 국제화 마인드를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닌빈시 청소년들과의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제천시 청소년들이 세계사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더 마련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는 닌빈시 청소년들을 초대해 홈스테이, 문화교류 및 스포츠 교류활동 등 그 범위를 확대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지속해서 교류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2018-08-17일 16: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