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체부, 관계 기관과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 공동 대응

문체부, 관계 기관과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 공동 대응 - 1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경찰청(청장 민갑룡) 및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와 함께 17일 오후 1시 게임물관리위원회 수도권사무소에서 '불법 사행성 게임제공업소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열고,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는 문체부 김규직 게임콘텐츠산업과장, 경찰청 김종민 생활질서과장, 게임위 최충경 사무국장 등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 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3개 관계기관 참석자들은 최근에 불거진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따른 사회적 우려를 조기에 불식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같이했고, 상호 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대한 집중단속 실시

먼저 3개 관계기관은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대해 수시 및 정기적으로 집중단속을 해 불법게임제공업소 운영 사업주에게는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고,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따른 국민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현장단속 경찰에 대한 교육 및 법률정보 공유 확대

관계기관이 협력해 전국의 생활질서 담당 현장 경찰을 대상으로 최신 불법 게임물 단속사례 및 불법 게임물 감정분석사례 등의 정보와 동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수시·정기 교육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불법 게임물에 대한 법원 판례 및 '게임산업법' 등 관련 법률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경찰청-문체부-게임위 공동 불법 게임물 이용 근절 홍보활동 전개

3개 관계기관은 불법게임물의 이용을 근절하기 위해 공동으로 포스터를 제작해 전국 게임제공업소 및 경찰관서, 시·군·구 관련 기관 등에 부착하고, 각 기관의 홍보사이트 등을 이용해 대국민 대상 불법 게임물 이용 근절 홍보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게임제공업소의 건전화를 위해 관계기관 간 통계자료 등 정보교류 및 간담회를 지속해서 진행하기로 했다.

한편 문체부 김규직 게임콘텐츠산업과장은 "이번 관계기관 간 공조체계를 통해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가 시장에서 발붙이지 못하도록 부처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찰청 김종민 생활질서과장도 "불법 사행성 영업 게임제공업소에 대해 지속해서 단속을 추진,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2018-08-17일 16: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