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바다양푼이동태탕' 창원시티세븐점, 시원 칼칼한 맛의 동태탕

'바다양푼이동태탕' 창원시티세븐점, 시원 칼칼한 맛의 동태탕 - 1

동태는 러시아에서 갓 잡은 명태를 영하 40도 이하에서 급속냉동 시킨 것으로 살이 담백하고 비린내가 거의 없어 탕, 찜, 전 등 여러 요리에 두루 사용된다.

동태는 영양가도 많은데 특히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해 간을 보호하고 감기몸살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열량 또한 낮아 다이어트용 음식으로도 좋다.

동태를 탕으로 끓이면 특유의 시원한 맛이 나며 이점이 국물 요리를 선호하는 우리나라 사람의 입맛에 잘 맞는다.

이런 동태로 동태탕을 맛있게 끓여내는 곳이 있어 소개한다.

'바다양푼이동태탕'(www.badajini.co.kr) 창원시티세븐점은 창원의 복합쇼핑몰인 더시티세븐몰 1층 식당가에 있는 매장으로 시원 칼칼한 동태탕을 맛볼 수 있다.

유난히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에는 이곳의 비법 육수가 한몫하고 있고, 당일 새로 손질한 동태만을 쓰기 때문에 재료의 신선함도 남다르다.

탕이 비린내 없고 개운한 것도 특징이다.

탕 메뉴는 대표메뉴인 양푼이동태탕 외에도 알곤이탕, 동태내장탕, 섞어탕이 있어 좋아하는 주재료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탕 메뉴는 모두 곤이가 기본으로 들어가며 양도 푸짐하다.

특히, 동태내장탕에는 다른 가게에서 맛보기 힘든 명태의 간인 '애'가 들어있어 생선 내장을 좋아하는 손님들에게 인기다.

'애'는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이 일품이다.

단체 모임이라면 주문 시 메뉴를 통일해 전골로 주문하면 더욱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전골은 동태전골, 동태만두전골, 내장전골, 해물전골이 있다. 동태만두전골에는 황태만두가 들어가는데, 황태만두는 맛이 담백하고 속이 꽉 차 있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다.

사리 종류도 다양하다. 라면사리, 만두사리, 알과 곤이사리 등이 있고 취향대로 골라서 본 요리에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찜요리는 동태찜과 알곤이찜이 있으며 알과 곤이가 신선하며 쫀득쫀득 씹는 맛이 좋다.

특히 찜양념이 매콤하니 맛있다.

찜을 거의 다 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추가해 볶아 먹으면 더욱 별미다.

이외에도 곤이와 알사리 같은 다양한 사리류가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돼 있으며, 특선메뉴로 메밀전병과 황태만두가 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거나 어린이를 동반한 손님의 경우 맑은지리(맑은 탕)로 주문하면 맵지 않게 먹을 수 있다.

'바다양푼이동태탕' 창원시티세븐점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20 더시티세븐몰(대원동 121)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055-222-8999)로 문의하면 된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바다양푼이동태탕 보도자료
[2018-08-20일 11: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