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부평구, 주민과 함께 민선7기 공약사항 구체화 마무리

인천 부평구, 주민과 함께 민선7기 공약사항 구체화 마무리 - 1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8월 17일 지난 3일 위촉된 주민공약평가단과 '부평구 주민공약평가단 제2차 회의'를 열어 공약사항 추진계획에 대한 검토와 추진계획 최종안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다.

두 차례 회의결과 공약사항 과제의 법률적 검토와 상위기관 사업과 중복 여부, 사업추진 타당성 등을 고려해 5개 사업의 공약 명칭과 9개 사업의 추진계획을 부분 수정하기로 했다.

또한 '새뜰사업 원만한 마무리 미쓰비시 줄사택 생활사 마을 박물관 조성' 사업은 2개의 사업으로 별도 분리 추진토록 해 공약사업이 당초 35개 사업에서 36개 사업으로 최종 심의·의결됐다.

부평구는 이날 최종 심의·의결된 36개 사업에 대해 8월 30일 주민공약평가단 및 공약사업 부서장이 참석하는 '공약사항 추진보고회'를 개최한 후 공약사항을 확정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해 주민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주민공약평가단으로 참여한 모 위원은 "구민의 '역동성', '성장동력 발굴'이라는 다소 문자로만 존재하는 듯한 내용을 현실로 경험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의 주민 참여에 대한 언급이 말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민간위원들의 의사 참여가 무게 있게 실리는 경험이 오랜만이어서 신선했다"며 "소통 중인 부평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두 차례의 회의와 자체 현장답사 및 분과별 회의 등의 활동을 펼치며 민선 7기 차준택 구청장의 공약사항 구체화 작업에 참여한 주민공약평가단은 앞으로도 공약이행 점검 및 평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2018-08-20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