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종합 2위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종합 2위 - 1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임덕) 소속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충남 홍성군에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발달장애인 스포츠 축제, 제14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농구종목에 참가했다.

이 대회에는 12개 종목, 약 2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우리시가 참가한 농구 종목은 약 15개의 팀, 약 100여 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기에 임했다.

농구 경기는 대회 시작 전 디비저닝(사전경기)를 통해 기능별 그룹이 나누어지는데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C그룹에 배정받아 ▲행복한 우리스포츠단 A ▲김제 지평선 농구단 ▲부산 크로스 농구단과 경기를 치렀다.

경기 결과는 2승 1패로 C그룹 종합 2위를 차지했다.

사천 제니우스 선수들은 경기 초반에는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경기에 임할수록 서로를 다독여가며 열심히 경기에 임했다.

참가한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서 팀 단합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다음 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의 실력을 향상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사천 제니우스 농구단은 매주 월, 목요일 오후 5시∼6시에 체육관에서 훈련하고 있으며 올해 최초로 전국체전에 참가해 우수한 실력을 뽐낼 계획으로 극한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팀이다.
(끝)

출처 : 사천시청 보도자료
[2018-08-21일 10: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