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은군, 저소득층 전기요금 사각지대 발굴 적극 나서

보은군은 연일 지속된 폭염이 장기화함에 따라 전기료 감면을 받을 수 있으나 미쳐 못 받고 있는 요금감면 사각지대를 31일까지 집중 발굴한다고 밝혔다.

군은 전기료 걱정으로 냉방을 꺼리는 취약계층이 전기료를 감면받아 무더운 여름에 적절한 냉방을 통해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관내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각종 회의 때 요금감면 사항을 안내하고 있으며 저소득 가구에 홍보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

감면 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이며 최고 2만 원까지 전기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외에 TV 수신료, 통신, 가스 요금 등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감면받고자 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요금청구 고지서를 가지고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일괄신청할 수 있으며 감면 혜택의 자세한 내용도 행정복지센터에서 함께 안내받을 수 있다.

공용분 희망복지지원팀장은 "저소득층 감면 혜택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통해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보은군청 보도자료
[2018-08-21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