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이버한국외대-태국북부지역한국어교육센터, 교육협력 MOU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처장(우측 네번째)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처장(우측 네번째)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태국 내 한국어 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6일 태국 왓타노타이파얍학교에서 업무협약(MOU) 2건을 체결했다.

우선 첫 번째로 사이버한국외대와 태국북부지역한국어교육센터의 교육협력 협약이 이뤄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태국 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데 상호 교류와 협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태국 북부지역에서 한국어를 교육하는 22개 고등학교의 교사와 졸업생이 사이버외대에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을 위해 태국에 방문한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학생처장은 "이번 교육협력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타 지역의 한국어교육센터와 협약 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제 첫발을 내디딘 만큼 태국 내 한국어 교육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한국을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이번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한 곳이자, 2013년과 2014년 해외한국어 교육실습을 진행한 태국 왓타노타이파얍학교와 현장 실습 협약을 맺었다.

한국어 교육실습은 한국어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이수 교과목 중 하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한국외대 학생들은 현장 실습을 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하면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외국어로서 한국어 교육(한국어 교원 자격 취득) 과정과 한국어 비원어민(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실용한국어 과정 등 교육과정을 세분화해 학습자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국내외 한국어 교육실습, 동아리 모임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이고 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2018-08-21일 15: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