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희상 의장, 이란-한국 의원친선협회장 예방 받아

문희상 의장, 이란-한국 의원친선협회장 예방 받아 - 1

문희상 국회의장은 12일 오후 의장접견실에서 아사돌라 압바시(Asadollah Abbasi) 이란-한국 의원친선협회장을 만나 양국 의회 간 교류확대 및 협력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문 의장은 먼저 이란-한국 의원친선협회단의 방한을 환영한 뒤, 고대 페르시아 구전 서사시 쿠쉬나메 이야기를 설명하며 "양국은 문화적 공통점도 많이 갖고 있기 때문에 양국 의회와 국민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에너지·건설 등의 분야에서 이란과의 지속적인 경제협력을 통해 양국 경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압바시 이란-한 의원친선협회장은 "고대부터 이어져 온 양국 친선관계가 더욱 강화되고 경제, 석유 산업 등의 분야를 포함해서 양국관계가 보다 발전하길 바란다"면서 "의장님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날 예방에 한국 측에서는 천정배 한-이란 의원친선협회 회장, 최운열 한-이란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강효상 한-이란 의원친선협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란 측에서는 세예드 하미드레자 카제미(Seyed Hamidreza Kazemi) 이란-한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레자 카리미(Reza Karimi) 이란-한 의원친선협회 간사, 카말 데흐가니 피루자바디(Kamal Dehghani Firoozabadi) 이란-한의원친선협회 회원, 골람레자 헤이다리(Gholamreza Heydari) 이란-한 의원친선협회 회원 등이 함께했다.
(끝)

출처 : 국회 보도자료
[2018-09-12일 18: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