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례군, 잇따른 공모사업으로 이웃돕기에 탄력

구례군, 잇따른 공모사업으로 이웃돕기에 탄력 - 1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잇따른 외부 공모사업에 응모해 지역민 돕기에 탄력을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군수, 민간위원장 임재신)와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면장 8, 민간위원장 8)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으로 문화 소외계층 대상 34명과 함께 여수 오동도와 아쿠아플라넷 등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참여자 중 김**(68세) 씨는 "태어나서 유람선 배도 처음 타보고 아쿠아플라넷 관람도 처음으로 하게 됐다"면서 너무나 즐거워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장애인 등 참여자들과 1:1 조를 나눠서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는 타인능해의 정신이 깃들어 있는 곳이며 타인능해는 누구나 열 수 있다는 뜻이다. 주민 한분 한분 누구도 소외당하지 않고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외부공모사업으로 6개 사업 9천만 원이 선정돼 구례군 복지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끝)

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2018-09-14일 16:31] 송고
보도자료 검색